다시 유행하는 코로나! 자가치료에 효과적인 약물을 알아두고 안전하게 대비하세요!

올해 2월 이후로 이번 8월에 들어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는 코로나, 그러나 현재는 격리가 의무가 아닌 상황이기 때문에 자가 치료에 효과적인 약물을 알아두고 안전하게 대비해야 한다.




이미지 출처 : 클립아트 코리아


1. 코로나의 재유행


8월에 접어들며 코로나로 인해 병원에 입원하는 환자가 861명에 육박하며 올해 2월 이후 6개월 만에 최대 규모의 확산세를 보이고 있다. 하지만 현재 코로나로 인한 격리는 의무가 아닌 권고사항이기 때문에 집안에서 자가로 치료하는 경우 도움이 되는 약물을 미리 알아두고 안전하게 대비하는 것이 좋다.


2. 해열, 진통, 소염


코로나의 대표적인 증상인 발열, 근육통, 두통 등을 완화하기 위해 해열효과, 진통효과, 소염효과가 있는 약물로는 비스테로이드성 해열진통제인 아스피린과 이부프로펜이 있다. 두 약물 모두 소염 효과를 포함한 하열, 진통에 효과적이다. 아세트아미노펜 성분을 가진 해열 진통제 역시 해열, 진통 등의 효과가 있지만, 소염 효과는 없다. 환자의 따라 스테로이드의 함유 여부를 구분하여 섭취하는 것을 추천한다.


3. 재택 자가치료시 유의사항


▶ 증상이 발생하면 충분히 휴식하고 수분을 섭취해야 한다.

▶ 발열 등의 증상 발생시 앞서 소개한 약물을 복용해야 한다.

▶ 진료가 필요한 경우 지정 의료기관에서 전화상담, 처방 등을 활용해야 한다.


저작권자 © 헬스인사이트(HeathInsight)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