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류성 식도염은 심한 속쓰림과 함께 목 이물감, 마른기침, 목소리의 변화 등의 증상을 유발하는 질환이다. 이는 역류한 위산에 의해 식도 손상되어 염증이 생기며 발생하는 질환으로, 위식도 질환 환자의 50% 정도가 앓을 정도로 흔한 질환이다. 이런 역류성 식도염은 섭취하는 음식물과 밀접한 관계를 보이는데, 따라서 오늘은 역류성 식도염에 좋은 음식 3가지를 알아보려 한다.



이미지 출처 : 클립아트코리아
1. 양배추
양배추에는 비타민 U,K,섬유질 등의 영양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비타민 U는 위장의 점막을 지켜주며, 이미 손상된 위장을 재생하는데 도움을 주고 신진대사 역시 원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비타민K는 상처가 발생한 부위의 지혈을 돕고, 천연 소화제라고 불리는 섬유질이 풍부하기 때문에 소화에 긍정적 작용을 한다.
2. 브로콜리
양배추와 마찬가지로 비타민 U와 섬유질이 풍부하다. 따라서 위장 건강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이에 더해 헬리코박터균을 억제하는 설포라판 성분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역류성 식도염과 함께 위염을 예방하는 데에도 도움이 된다.
3. 바나나
바나나는 알카리성 음식으로 강한 산성물질인 위산을 중화시켜 역류성식도염의 주된 증상인 가슴 쓰림을 완화시키는 효능이 있다. 또한 식이섬유와 프리바이오틱스 성분이 풍부하기 때문에 소화기능을 향상시키는 데에도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저작권자 © 헬스인사이트(HeathInsight)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